타마요 이름 뜻을 알아보자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타마요는 성이 공개되지 않았고 이름만 타마요 인며
타마요의 이름은 珠 구슬 주 世 세상 세를 사용한다.
타마요(珠世)의 뜻을 직역해보면 구슬 같은 세상 즉,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뜻이다. 이는 무잔을 죽여 아름다운 세상이 오길 바라는 타마요의 소망이 담긴 뜻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알려면 타마요는 과거를 알아야 한다. 타마요는 과거 병 때문에 수명이 얼마 남지 않은 상태였다. 하지만, 타마요는 자신의 아이가 성인이 되어 결혼하는 것은 보고 죽었으면 하는 소망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때 무잔이 등장 해 타마요에게 영생을 사는 오니가 될 것을 권유하게 된다.
"오니가 되지 않겠나?"
선택지가 없던 타마요는 잠시 고민했지만 그저 자식의 성장을 지켜보기 위해 결국 오니가 되는 걸 수락하고 만다. 그리고 그녀의 비극이 시작 됐다. 오니가 된 타마요는 이성을 잃게 됐고 피에 굶줄여 눈 앞에 있던 남편과 자식을 자신의 손으로 죽이고 만다.
그 후 타마요는 500년 가까이를 무잔을 피해 숨어 지내면서 살다가 탄지로 세대와 조우한 후 무잔에게 먹을 약을 시노부와 함께 개발하게 된다.
그리고 최종국면에서 무잔에게 인간으로 되돌리는 약, 노화하는 약, 분열이 안되는 약, 세포를 파괴하는 약 4종 세트를 맥이면서 무잔을 궁지로 몰았고
덕분에 무잔을 죽이며 타마요의 오랜 숙원을 이룰 수 있게 된다.
결론
그렇게 결국 타마요는 이름 뜻대로 오니에 의해 슬픔을 겪지 않는 아름다운 세상이 오길 간절히 바랬고, 자신의 힘으로 그 세상이 오는데 큰 기여를 한 것으로 볼 수 있다.
(※ 팬장의 이름 뜻 해석은 그저 팬장의 개인적인 의견 이며 오피셜은 아닙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