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자 이름 뜻

아카자 이름 뜻을 알아보자

(※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카자의 이름 뜻을 알기 위해선 오니인 아카자의 뜻과 인간시절 이름 하쿠지의 이름 뜻을 알아야 한다.

먼저 오니인 아카자의 이름은 불깐 개 의 움집 와 자리 좌를 사용하고
인간시절 이름 하쿠지 짐승 이름 박 다스릴 치를 사용한다.

즉, 아카자를 한국식으로 부른다면 의와좌, 하쿠지는 박치가 된다.


Q. 하쿠지(狛治) 뜻?

먼저, 인간시절 이름인 하쿠지(狛治)의 뜻을 직역해보면 '짐승이 지키다'인데, 여기서 狛 짐승 이름 박이라는 한자는 일본에서 신사나 절을 지키는 코마이누의 코마를 뜻한다고 한다.


治 다스릴 치'처단한다'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어, 이를 종합해보면 코마이누가 적을 처단한다라는 해석이 된다. 즉, 과거 일본에서 중요시 여기던 절이나 신사를 적으로부터 지키는 존재로 하쿠지는 무언가 소중한걸 지키는 존재라는 해석이 된다.




Q. 아카자(䝝窩座) 뜻?

반면 아카자(䝝窩座)의 뜻은 뭘까? 아카자의 이름에서 중요하게 볼 한자는 바로 䝝 불깐 개 의다. 불깐개의라는 한자는 거세한 개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이를 종합해보면 아카자의 이름은 거세한 개가 자리를 지키다. 즉, 집 지키는 거세한 개라는 의미가 된다.


왜 거세한 개일까? 
여기서 '거세하다'란건 '중요한 걸 잃어 버리다'로 해석할 수 있다. 그러니까 아카자는 중요한 걸 잃어버린 채 무언갈 지키는 존재로 인간시절 이름인 하쿠지와는 정반대 의미라고 할 수 있다.


하쿠지 - 중요한 걸 지키는 존재
아카자 - 중요한 걸 잃어버린 채 지키는 존재


결론

하쿠지나 아카자는 무언가를 지키는 존재인데, 다만 인간 시절 하쿠지는 자신의 소중한 인연들을 지키기 위해 열심히 힘을 길렀지만, 오니가 된 아카자는 인간 시절 기억을 잃었기 때문에 소중한 것을 지킨다라는 목적이 없어진 채 그저 힘을 기른다는 의지만 남게 된다. 그래서 아카자가 작중 힘을 기른다라는 것에 집착하는 모습이 나오는 것이다. 더 이상 지킬 것이 존재하지 않는데 말이다. (무잔 쉐키..)

(※ 팬장의 이름 뜻 해석은 팬장의 개인적인 해석이므로 오피셜은 아닙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