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타로 이름 뜻

규타로의 이름 뜻을 알아보자

(※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규타로는 성이 공개 되지 않아서 이름만 규타로 이며

(※ 샤바나는 스핀오프인 귀멸학원 설정이므로 본편 설정이 아님)

규타로의 이름은  기생 기 지아비 부 클 태 사내 랑을 사용한다.


즉, 규타로를 한국식 이름으로 하면 기부태랑이 된다.


Q. 규타로(妓夫太郎) 이름 뜻?

일본에서 ぎゅ(규-) 혹은 ぎゅうたろう(규타로) 유곽에서 돈을 걷는 징수꾼을 뜻한다고 한다. 즉, 규타로는 징수꾼인 것이다.


이는 규타로가 인간시절 유곽에서 징수꾼으로서 일했을 때 부르던 이름을 오니가 되서도 그대로 사용한 것을 보여진다. (※ 무잔이 지어준 이름)


근데 왜 규타로일까? 규타로는 직업 이름이지 본명은 아니다, 정작 동생 다키만 해도 인간시절 본명은 우메(매화)였다. 규타로도 분명 본명이 있었을텐데 왜 굳이 자신의 이름을 버리고 규타로로 살게 된 것일까?


그건 규타로의 과거를 보면 알 수 있는데, 규타로는 징수꾼으로 살기 전 인생이 너무 지옥과도 같았다고 할 수 있다. 가장 밑바닥 판자촌 같은 곳에서 태어나 냄새나고 못생겼기에 사람들은 규타로를 싫어했고 가까이 하지 않았다. 때문에 본인에 대한 자존감이 매우 낮았을 것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징수꾼으로서 살아가면서 모두가 규타로라고 부르며 자신을 두려워하자 규타로는 자신의 지옥과 같던 과거가 아닌 현재의 삶에 만족한 것으로 보여진다. 즉, 규타로라고 불리기 이전의 이름을 버리고 새로운 삶인 징수꾼으로서 살게 된것에 만족한 것이다.



Q. 오니 규타로(징수꾼)뜻?

인간시절엔 유관에 돈을 걷는 징수꾼이었다면, 오니 규타로는 인간의 목숨을 걷는 징수꾼이라고 할 수 있다.


애초에 오니의 이름은 무잔이 지어주는데, 규타로의 실력을 높이 사 규타로가 이젠 돈을 걷는 징수꾼이 아닌 인간의 목숨을 걷는 징수꾼으로서 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은 이름으로 여겨진다. 그런 의미에서 오니의 이름으로 규타로는 참 잘 지은 이름 같다.


결론

규타로라는 이름의 뜻은 징수꾼으로, 인간시절엔 돈을 걷는 징수꾼이었지만, 오니가되면서 사람들의 목숨을 걷는 징수꾼으로 해석해 볼 수 있다.

(※ 팬장의 이름 뜻 해석은 팬장의 개인적인 해석이므로 오피셜은 아닙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