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우마 이름 뜻

 도우마 이름 뜻을 알아보자

(※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도우마는 무잔이 오니로 만들면서 지어준 이름으로 인간 시절 이름은 따로 공개 되지 않았고 
이름은 아이 동 갈 마를 사용한다.


즉 도우마를 한국식 이름으로 부른다면 동마가 된다.


Q. 도우마(童摩) 뜻?

도우마(童摩)의 뜻을 직역해보면 닳아버린 아이란 뜻으로 이는 선천적으로 아무런 감정을 못 느끼는 도우마의 상태를 가리키며


이를 도우마에게 적용해보면 마음이 닳아서 없어진 아이라는 뜻으로 해석해 볼 수 있다.


때문에 작중 도우마는 자신이 감정이 없다는 것에 콤플렉스가 있는지 일부러 더 과장되게 웃거나 울거나 하는등 행동하는 경우가 많다.  마치 자신이 감정이 풍부한 공감 잘하는 사람처럼 말이다.


하지만, 결국 죽을 때가 돼서도 도우마는 자신의 감정을 느끼지 못한다. 당연하게 느껴야할 분노 분함 아쉬움 등이 없는 것이다.


여담으로 이러한 점 때문에 무잔은 도우마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무잔은 오니가 강해지는 걸 좋아하는데, 오니가 강해지려면 향상심과 생존에 대한 욕구가 가장 필요로 한다. 근데 도우마는 그게 없어서 별로 성장하지 못했을 거라 여겼지만, 상현의 2까지 올라간거보면 진짜 재능 충..


근데 웃긴 건 죽어서 감정을 느낄 수 있게 됐는데, 하필 또 느낀 감정이 시노부에 대한 사랑의 감정이었다. (물론 바로 차이지만)


결론

도우마의 이름 뜻은 마음이 닳아버린 아이라는 뜻으로 태어날 때부터 선천적으로 감정을 못 느끼는 싸이코패스 성향으로 태어난 도우마를 뜻한다.

(※ 팬장의 이름 뜻 해석은 팬장의 개인적인 해석이므로 오피셜은 아닙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