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키메 이름 뜻을 알아보자
(※ 스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우리에게 비파녀로 더 잘 알려진 나키메는 무한성이라는 사기적인 혈귀술 덕분에 무잔의 이동수단과 은신처로서의 역할을 한다.
나키메의 성은 따로 공개된 것이 없고 이름만 나키메이고
(※ 오토카와는 귀멸학원 설정이므로 본편 내용엔 포함 시키지 않습니다.)
이름은 鳴 울명 女 여자녀를 사용한다.
Q. 나키메(鳴女)의 뜻?
나키메의 뜻을 직역하면 울고 있는 여자인데, 여기서 鳴 울 명은 울다라는 뜻 보단 짐승 울음 소리라는 쪽 의미가 더 강하다. 즉 소리를 내는 여자라고 할 수 있다.
이는 늘 비파를 팅겨 소리를 내는 나키메의 캐릭터성을 잘 나타내는 이름이기도 하고, 이름을 너무 대충 지은 거 같기도 하다..
그래서 내용에 살을 좀 더 붙여보자면 나키메는 인간 시절에도 비파를 연주하던 사람이었다. 그런데 나키메가 남편을 죽이는 일이 일어나게 됐고 아직 마음이 진정도 안된 상태에서 곧바로 일하는 시간이 왔고 일 터로가 비파를 연주를 하게 된다. 나키메는 떨리는 손으로 연주를 했는데 그 소리가 소름 끼치면서 보통의 연주와는 다른 소리가 나자 많은 사람들에게 찬사를 받게 된다. 이후 나키메는 그 희열을 느끼기 위해 살인을 하고 연주하는 일상을 살게 된다.
즉, 나키메는 비파 연주를 위해서 살인까지 하는 연주에 미친 여자라고 할 수 있고, 소리를 내는 여자라는 이름이 뜻이 딱 맞는 여자라고도 할 수 있다.
(※ 팬장의 이름 뜻 해석은 팬장의 개인적인 해석이므로 오피셜은 아닙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