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주 교메이 이름 뜻

 


교메이 이름뜻을 알아보자

(※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교메이의 성은 히메지마이고 이름은 교메이이다.
성인 히메지마는  슬플 비  울 명  섬 서를 사용하고
이름인 교메이는  다닐 행  어두울 명을 사용한다.



즉 교메이를 한국식 이름으로 하면 비명서 행명이 된다.



Q. 히메지마(悲鳴嶼)의 뜻?

성인 히메지마(悲鳴嶼)를 직역해보면 슬픈 바위가 운다는 뜻이다. (嶼 섬서는 바위라는 뜻)


슬피 우는 바위라는 것은 바위의 호흡을 사용하는 암주(巖柱) 히메지마 교메이의 외형적인 모습을 빗대어 표현한 이름이라고 할 수 있다.




Q. 교메이(行冥)의 뜻?

교메이(行冥)의 뜻을 직역해보면 '어둡게 다니다'이다. 이를 간단히 해석해보면, 교메이가 눈이 안 보이는 장님이기 때문에 세상을 어둡게 바라본 채로 다닌다라는 뜻으로 해석해볼 수 있다. 



또, 어둡다라는 의미를 교메이의 과거랑 연관 지어볼 수도 있다. 교메이는 과거 절에서 다양한 아이들을 돌보며 지내고 있었다.


 하지만 어느날 오니가 찾아와 아이들을 전부 죽이게 된다. 이때 교메이는 하나 남은 아이를 지키기 위해 온몸을 불사르며 오니와 싸웠고 오니는 해 뜰 때까지 두들겨 맞아 결국 소멸하게 된다. 


하지만 온몸을 내던져 지킨 아이의 오해로 인해 교메이가 모든 아이들을 죽인 범인으로 몰렸고, 교메이는 그로부터 아이들을 믿지 못하는 성격으로 변하게 된다.

결국 어둡게 다닌다라는 뜻은 교메이가 어두운 과거를 가진 채 살아가는 모습을 빗대어 표현한 거라고 해석이 된다.



결론

종합해보면 히메지마 교메이라는 뜻은 바위의 호흡을 사용하는 사람이자, 사소한 일에도 슬피우는 인물로 어두운 과거를 가진 채 살아가는 장님이라고 볼 수 있겠다.

(※ 이름 뜻 시리즈는 팬장의 주관적인 해석 이기 때문에 오피셜이 아닙니다그냥 이런 해석도 있구나 정도로 봐주시면 될 거 같아요!)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