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나이의 이름 뜻을 알아보자
(※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선 오바나이의 뜻은 아무리 찾아봐도 납득이 될만한 해석이 없었어요... 그래도 나름 찾은 자료로 해석을 해보겠습니다.
오바나이의 성은 이구로이고 이름은 오바나이이다.
성인 이구로는 伊 저 이 黒 검을 흑을 사용하고
이름인 오바나이는 小 작을 소 芭 파초 파 内 안 내를 사용한다.
즉 이구로를 한국식 이름으로 한다면 이흑 소파내가 된다.
Q. 이구로(伊黒)의 뜻?
이구로(伊黒)의 뜻을 직역하면 그 검은색 이라는 아주 이상하고 단순한 해석이 된다. 여기서 일본 쪽 해석을 보자면 저 이伊라는 한자의 발음이 イ(이)인데, 뱀 사蛇라는 글자도 イ(이)로 발음 되기 때문에 伊黑(그 검은 색)이 아닌 蛇黑(검은 뱀)이라고 해석 할 수 있다고 한다.
쉽게 말해 伊黑(그 검은색) → 蛇黑(검은 뱀) 이고 이렇게 한 이유가 둘다 이구로 발음되는 동음이의어 이기 때문인거 같다.
(솔직히 좀 어거지 같은데.. 일본에 사는 사람들이 나보다 한자를 잘 알고 본인들 문자를 더 잘아니 뭐라 반박할게 없기도 하다..)
무튼 검은 뱀이라는 해석으로 초점을 맞춰보면 뱀의 호흡을 사용하는 이구로의 외형을 표한게 아닐까 한다. 즉 검은 뱀은 = 이구로를 뜻한다는 것.
Q. 오바나이(小芭内)의 뜻
오바나이(小芭内)의 뜻을 직역해보면 작은 파초 안쪽 이라는 이상한 해석이 된다. 여기서 주목해야하는 한자는 바로 芭 파초 파 이다. 여기서 파초 는 우리가 잘 아는 바나나 같은 식물을 뜻한다.
하지만 파초 파라는 한자는 풀 위에서 뱀이 춤추는 모습을 형상화해 만든 글자라고 한다. 즉 저 글자 자체가 뱀을 가리킬 수 도 있다고 한다.
즉 오바나이는 안쪽에 있는 작은 뱀이라고 직역해볼 수 있다. 이는 불운한 과거에서 벗어나지 못해 가슴 안쪽에 응어리를 가진 채 살아가는 이구로의 모습을 표현한 거라고 확대 해석해 볼 수 있다.
또 파초 파 芭 라는 글자는 바구니를 뜻한다고도 한다. 이 뜻을 가지고 오바나이를 해석해보면 작은 바구니 안쪽이라는 뜻이 된다. 즉, 어린 시절 작은 감옥에 갇혀 지냈던 오바나이의 모습을 빗대어 표현한거라고 할 수도 있다.
결론
종합해보면, 이구로 오바나이의 뜻은 검은 뱀이 불운한 과거를 지닌 채 살아간다는 뜻으로 해석 해 볼 수있다.
(오바나이는 해석 하는 게 매우 어려웠고 어느 사이트를 찾아봐도 납득이 갈만한 뜻이 없어 고생했지만 이게 최종적인 결론 같다..)
(※ 이름 뜻 시리즈는 팬장의 주관적인 해석 이기 때문에 오피셜이 아닙니다. 그냥 이런 해석도 있구나 정도로 봐주시면 될 거 같아요!)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