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유 이름의 뜻을 알아보자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유의 성은 토미오카이고, 이름은 기유이다.
성인 토미오카는 冨 부자 부 岡 언덕 강을 사용하고,
이름인 기유는 義 옳을 의 勇 용기 용을 사용한다.
즉 기유를 한국식 이름으로 한다면 부강 의용이 된다.
토미오카의 뜻?
성인 토미오카의 뜻을 직역하면 부자의 언덕이라는 이상한 해석이 된다. 그래서 좀 조사해보니까 토미오카는 일본에 실존하는 성씨이고, 천왕이 하사한 성씨라는 것이다.
그게 어쨌다는건데? 라고 할 수 있는데 천왕이 하사 했다는 건 귀족이 됐다는 뜻이고, 즉, 토미오카는 좀 사는 집안 이라는 뜻이다. 그렇다 기유는 나름 있는 집 자식 즉, 도련님 이었다고 볼 수 있다.
기유의 뜻?
기유의 뜻을 직역하면 옳은 일을 하는 용기 있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즉 기유가 용기있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해석 할 수 있다. 물론 기유가 용기가 있고 의롭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귀살대 대부분의 인물들은 다 의롭고 용기있기 때문에 뭔가 기유만 국한되어 말하기도 좀 애매하다. 때문에 기유의 뜻을 살짝 다르게 해석해 봤다.
이는 기유의 과거스토리와 약간 연관 지어서 생각 해야 하는데, 기유는 과거 지금처럼 냉혈한 인물이 아니었다. 오히려 둥글둥글하고 소심한 성격이었다. 즉, 용기와는 거리가 먼 인물이었다. 또 앞서 말했 듯 있는 집 자식이었다 보니 삶이 나름 순탄해서 그런 거 같다.
하지만, 사고로 부모를 잃고 오니에게 누나를 잃고 난 후 우로코다키 밑에서 같이 훈련한 친구 사비토 덕분에 변하게 된다.
사비토는 기유의 성격의 정반대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적극적이며, 매우 의롭고 용기 있는 인물이었다. 때문에 기유는 사비토를 잘 따랐고 영향을 많이 받게 된다.
그러다 사비토는 선별시험에서 선별시험에 참여한 모두를 지키고 죽게 된다. 기유는 무서워서 벌벌 떨었지만, 사비토 덕분에 살게 됐고, 또 귀살대에 입대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그 후 기유는 사비토가 걸치던 하오리의 반을 걸치고 사비토가 해왔던 것처럼, 그의 의지를 이어 용기 있고 의로운 행동을 하기로 마음먹는다. 이후 피를 토하는 훈련을 거처 지금의 수주水柱 토미오카 기유가 된다.
결론
결국 토미오카 기유의 뜻은 기유의 인생 스토리와 연관지어서 풀어낼 수 있겠다.
있는 집의 자녀로 태어나 세상 물정 잘 모르는 도련님의 삶을 살던 기유는, 오니 때문에 삶이 바뀌었고, 사비토란 친구를 만나 그의 의지를 이어 받게 된다. 그 후 기유는 귀살대를 떠받치는 하나의 기둥水柱 중 하나로 성장하는 뜻이라고 볼 수 있다.
(쇼츠를 만들 때는 1분으로 요약 하다 보니 내용이 많이 빠졌는데.. 이렇게 정리하니 기유 이름 뜻도 나름 멋지네요.)
(※ 이름 뜻 시리즈는 팬장의 주관적인 해석 이기 때문에 오피셜이 아닙니다. 그냥 이런 해석도 있구나 정도로 봐주시면 될 거 같아요!)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