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이치 이름 뜻

요리이치 이름 뜻을 알아보자

(※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리이치의 성은 츠기쿠니이고 이름은 요리이치이다.

성인 츠기쿠니는  이을 계 나라 국을 사용하고
이름인 요리이치는  인연 연 한 일을 사용한다.


즉 요리이치의 이름을 한국식으로 한다면 계국 연일이라고 할 수 있다.



Q. 츠키쿠니(継国)의 뜻?

성인 츠기쿠니(継国)의 뜻을 직역하면 나라를 계승 한다라는 뜻이 되는데, 일본에서 나라 국은 '나라' 라는 뜻말고 '영지'라는 뜻도 있다고 한다. 


즉, 츠기쿠니는 전국시대 사무라이 가문으로서 츠기쿠니 가문이 다스리던 영지를 계승한다라는 의미라고 해석 할 수 있다.



Q. 요리이치(縁壱)의 뜻?

이름인 요리이치(縁壱)의 뜻은 공식적으로 '인연을 소중히 여기길 바란다.'라는 의미로 요리이치의 어머니가 지어준 이름이라고 한다. 하지만, 요리이치는 이름 뜻대로 살지 못한 인생이라고 할 수 있는데 먼저, 가장 사랑했던 어머니가 병으로 일찍 세상을 떠나셨고, 


본인은 형님(미치카츠)의 후계자 문제의 걸림돌이 되고 싶지 않아 가족과의 연을 끊고 집을 나오게 된다.


그 후 요리이치는 우연히 전염병으로 가족을 잃은 우타를 만나 친구가 됐고, 시간이 흘러 둘은 사랑을 해 아이까지 갖게 됐지만


산파를 부르러 잠시 집을 비운 사이 오니가 나타나 아내 우타와 뱃속의 아이까지 살해 당하며 아내와 자식과의 연이 끊기고 만다.


그 후 요리이치는 복수심에 귀살대에 들어가 오니들을 이 세상에서 지워버리기 위해 활동하게 되는데,  사랑하는 형이 오니가 되면서 형과의 연이 끊기게 됐고


형(코쿠시보)이 오니가 되면서 당대 우부야시키의 목을 베어 무잔에게 바쳤던 사건과, 무잔을 만났음에도 완전히 죽이지 못한 건, 또 오니인 타마요까지 놓아준 것에 죄를 물어 귀살대에서 쫒겨나게 되며, 오랜 시간 함께 싸워온 귀살대 동료들과의 연도 끊기게 된다.


이렇게 요리이치는 젊은 나이에 너무 많은 풍파를 겪으며, 이름 뜻에 맞지 않게 산 인생이라고 할 수 있다. 때문에 작중 요리이치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인생이라며 자책하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하지만! 그래도 요리이치는 탄지로의 먼 조상 스미요시네와의 인연은 지킬 수 있었는데, 이 덕분에 자신의 상징인 귀걸이와 해의호흡을 오랜 세월동안 계승할 수 있게 됐다. 또 그가 남긴 호흡법과 싸우는 방법 덕분에 귀살대는 비약적으로 성장하여,


훗날 그 인연들이 쌓이고 쌓여 오니의 왕 무잔을 쓰러뜨리게 한 가장 큰 힘이 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결론

결국 요리이치는의 인생은 성인 츠기쿠니의 뜻대로 츠기쿠니 가문을 잇지 못했으며, 이름의 뜻대로 인연을 소중히 여겼음에도 전부 끊어진 삶을 살게 된다. 하지만, 개인이 아닌 귀멸의칼날 전체적인 이야기 흐름으로 봤을 땐 그의 인연의 힘이 가장 크게 작용해 이름 뜻대로 된 케이스라고 볼 수 있다.


댓글 쓰기

0 댓글